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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I

회사생활, CS응대 매뉴얼 ChatGPT 프롬프트

by Productivity Skill 2025. 2. 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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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생활, CS응대 매뉴얼 ChatGPT 프롬프트
CS응대

 

15년 경력 CS 전문가의 고객 응대 매뉴얼 작성 가이드

다음 단계에 따라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체계적인 고객 응대 매뉴얼을 만들수 있습니다. 

 

첨부혹은 준비 자료

[ 현재 고객 문의글 데이터 첨부]

 

프롬프트 ( 순서대로 입력 )

아래 내용을 확인해서 정리해줄래
1. 수집할 내용
 - 모든 고객 문의/불만 유형
 - 단계별 응대 프로세스
 - 자주 발생하는 이슈
 - 위기 상황 사례
 - 성공적인 해결 사례
 - 실패/민원 사례
 - 업계 표준 응대법

 

다음 기준으로 범주화 해줄래
 - 문의 유형별
  * 일반문의
  * 불만접수
  * 환불/교환
  * 클레임
 
 - 긴급도별
  * 일반대응
  * 신속대응
  * 즉시대응

 - 난이도별
   * 기본응대
   * 중급응대
   * 상급응대

 

아래 내용대로 구조화 해줄래
 - 상황별 대응 플로우 작성
 - 보상/해결 범위
 - 부서간 협업체계
 - 고객 감정 단계별 대응법

 

아래 내용별 세부사항을 작성해줄래
 - 상황별 표준 스크립트
 - 금지어/추천 단어
 - 감정조절 화법
 - 설득/협상기법
 - 고객 유형별 맞춤 응대법

 

아래 방식대로 작성해줄래
 - 신입 교육용 요약본
 - 상황별 쿽 가이드
 - 트러블슈팅 가이드

 

이 내용 순으로 프롬프트를 참고하여 고객 응대 매뉴얼을 완성해보세요.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, 효율적인 CS 운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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